|
| Q. |
[회원관련] 회원 아이디(ID)와 비밀번호(Password)를 잊어버렸을 때는 어떻게 하나요? |
| A. |
아이디(ID) 또는 비밀번호(Password)를 잊으신 경우, 아래 방법을 통해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[아이디/비밀번호 찾기 방법] 1. 사이트 상단의 [아이디/비밀번호 찾기] 버튼을 클릭합니다. 2. 본인 확인을 위한 정보를 입력합니다. 3. 화면 안내에 따라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하거나 재설정해 주세요.
• 입력한 정보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, [1:1 문의]를 통해 남겨주시면 순차적으로 확인 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 |
|
| Q. |
[회원관련] 회원정보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|
| A. |
회원정보는 아래 방법을 통해 직접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.
[회원정보 변경 방법] 1. 로그인 후, 상단 메뉴에서 [마이페이지] > [내 정보 관리]로 이동합니다. 2. 화면 하단의 [회원정보 수정하기] 버튼을 클릭합니다. 3. 변경하려는 항목을 수정한 뒤, [확인] 버튼을 클릭하면 수정이 완료됩니다.
수정이 어려운 경우, [1:1 문의]를 통해 남겨주시면 순차적으로 확인 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 |
|
| Q. |
[회원관련] 아이디(ID)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|
| A. |
아이디(ID)는 회원 고유 식별 정보로, 시스템 상에서 변경이 불가능합니다.
부득이하게 변경이 필요하신 경우에는, 기존 계정을 탈퇴하신 후 새로운 아이디로 다시 가입해 주셔야 합니다.
[안내사항] • 회원탈퇴 시 기존 학습 이력 및 정보가 모두 삭제되므로 신중히 진행해 주세요. • 추가 문의가 있으실 경우, [1:1 문의]를 통해 남겨주시면 순차적으로 확인 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 |
|
| Q. |
[회원관련] 회원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. |
| A. |
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, 대부분 아이디(ID) 또는 비밀번호(Password)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입니다. 아래 사항을 먼저 확인해 주세요.
[로그인이 안될 때 확인할 사항] • Caps Lock(대소문자 키)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. • Num Lock(숫자 키패드 잠금)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. •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철자나 띄어쓰기 오류가 없는지 다시 한 번 입력해 주세요.
[그래도 로그인이 되지 않는다면?] • 사이트 상단 [아이디/비밀번호 찾기] 기능을 이용해 계정 정보를 확인해 주세요. • 문제가 지속될 경우, [1:1문의]를 통해 문의해 주세요. |
|
| Q. |
[나의강의실] 나의 학습 현황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? |
| A. |
로그인 후 아래 경로를 통해 학습 진도율 및 학습 현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[학습 현황 확인 방법] 1. 로그인합니다. 2. 상단 메뉴에서 [학습하기]로 이동합니다. 3. 수강 중인 과정의 진도율, 학습 이력, 시험 진행 여부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확인이 어려운 경우, [1:1 문의]를 통해 남겨주시면 순차적으로 확인 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 |
|
| Q. |
[나의강의실] 신청한 강의는 어디에서 수강할 수 있나요? |
| A. |
신청한 강의는 아래 경로를 통해 확인 및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.
[강의 수강 방법] 1. 로그인합니다. 2. 상단 메뉴에서 [학습하기]로 이동합니다. 3. 수강을 원하는 과정명을 클릭한 후 [학습하기]를 클릭하면 강의가 시작됩니다.
[안내 사항] • 강의가 시작되지 않을 경우, 팝업 차단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. • 추가 문의가 있으실 경우, [1:1 문의]를 통해 남겨주시면 순차적으로 확인 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 |
|
| Q. |
[시험및과제] 시험 성적은 언제,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? |
| A. |
시험 성적은 평가 종료 후 아래 경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[시험 성적 확인 방법] 1. 로그인 후, 상단 메뉴에서 [학습하기]로 이동합니다. 2. 해당 과정의 성적은 강의 목록의 시험 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[안내 사항] • 성적은 시험 제출 완료 후 반영됩니다. • 추가 문의가 있으실 경우, [1:1 문의]를 통해 남겨주시면 순차적으로 확인 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 |
|
| Q. |
[시험및과제] 시험 응시 중 시간이 종료되었는데, 어떻게 해야 하나요? |
| A. |
시험은 등록된 제한 시간이 있으며, 시간 초과 시 자동으로 시험이 제출됩니다. 이 경우 재응시는 자동으로 제공되지 않으며, 아래 절차에 따라 1:1 문의를 통해 요청해 주셔야 합니다.
[시험 재응시 요청 방법] 1. 사이트에 로그인합니다. 2. 상단 메뉴에서 [학습지원센터] > [1:1 문의]를 클릭합니다. 3. 우측 하단의 [글쓰기] 버튼을 클릭합니다. 4. 재응시할 과정명과 함께 문의 내용을 작성한 후, [문의하기] 버튼을 클릭합니다.
[안내 사항] • 재응시 요청이 접수되면 교육팀에서 순차적으로 확인 후 처리해 드립니다. • 정확한 과정명을 입력해 주시면 보다 빠르게 처리해 드릴 수 있습니다. |
|
| Q. |
[시험및과제] 시험문제를 모두 풀었는데요 답안 제출이 되지 않습니다. |
| A. |
시험 제출이 되지 않는 경우는 모든 문항에 답안을 선택하지 않은 경우일 수 있습니다. 정답을 모르더라도 모든 문항에 반드시 하나씩 답안을 선택해야 제출이 가능합니다.
문제가 지속될 경우, 화면을 새로고침하거나 로그아웃 후 재로그인한 뒤 다시 시도해 보세요.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 경우, [1:1 문의]를 통해 남겨주시면 순차적으로 확인 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 |
|
| Q. |
[시험및과제] 시험 응시를 위한 PC 환경 및 프로그램은 어떻게 되나요? |
| A. |
시험은 PC와 모바일 모두에서 응시할 수 있습니다.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에서 시험에 참여해 주시길 권장합니다.
[권장 환경] • 브라우저: Microsoft Edge, Google Chrome 등 최신 버전 사용을 추천합니다. • 비권장 환경: 지원이 종료된 Internet Explorer 사용은 오류 발생 가능성이 있으므로 피해주세요.
추가 문의가 있으실 경우 [1:1 문의]를 통해 남겨주시면 순차적으로 확인 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 |
|
| Q. |
[시험및과제] 시험 응시 방법과 주의사항을 알고 싶습니다. |
| A. |
시험 응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.
[시험 응시 방법] 1. 시험 시간은 60분 제한 시간 내에 응시해야 합니다. 2. 시험은 1회만 응시 가능하며, 한번 제출한 답안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. 3. [응시하기] 버튼을 클릭하면 시험 응시 창이 새 창으로 열립니다. 4. 모든 문항에 답안을 선택한 후 [제출] 버튼을 클릭하여 시험을 완료합니다. 5. 제한 시간이 경과하면, 그 시점까지 입력한 답안만 자동으로 제출됩니다.
[안내 사항] • 시험 재응시 및 기타 문의 사항은 [1:1 문의]를 통해 남겨주시면 순차적으로 확인 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 |
|
| Q. |
[시험및과제] 수료 여부와 점수 현황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? |
| A. |
수료 여부와 점수 현황은 로그인 후 아래 경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[확인 방법] 1. [마이페이지] > [학습하기] 메뉴로 이동합니다. 2. 해당 과정의 시험 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[안내 사항] • 과정별 수료 기준을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. • 확인이 어려우신 경우, [1:1 문의]를 통해 남겨주시면 순차적으로 확인 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 |
|
| Q. |
[학습장애문의] 동영상 강의 화면이 재생되지 않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? |
| A. |
동영상 강의가 재생되지 않을 때는 아래 사항을 확인해 주세요.
• 인터넷 연결 상태가 안정적인지 확인해 주세요. • 브라우저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거나, 크롬 또는 엣지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합니다. • 그래도 문제가 계속되면, [1:1 문의]를 통해 남겨주시면 순차적으로 확인 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 |
|
| Q. |
[학습장애문의] 학습 진행 중 진도 체크가 되지 않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? |
| A. |
학습 진행 시 아래 사항을 참고해 주세요.
• 진도율은 동영상 재생 시간을 기준으로 누적 시청 시간이 자동으로 계산됩니다. • 강의를 빠르게 넘기거나 스킵하면 진도율이 정상적으로 반영되지 않을 수 있으니, 강의 내용을 차분히 시청해 주세요. • 진도율에 문제가 계속된다면, 브라우저를 새로 고침하거나 재로그인 후 다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. •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 경우, [1:1 문의]를 통해 남겨주시면 순차적으로 확인 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 |
|
| Q. |
[시험및과제] 시험은 언제 볼 수 있나요? |
| A. |
시험은 진도율 기준 이상으로 강의를 수강한 후 응시할 수 있습니다.
• 진도율 기준은 과정마다 다를 수 있으니, 꼭 확인해 주세요. • 추가 문의가 있으실 경우, [1:1 문의]를 통해 남겨주시면 순차적으로 확인 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 |
|
| Q. |
[회원관련] 회원 탈퇴는 어떻게 하나요? |
| A. |
회원 탈퇴는 관리자 승인 후에만 가능합니다.
회원 탈퇴를 원하실 경우, [1:1문의]를 통해 문의해 주세요. 교육팀에서 순차적으로 확인 후 안내해드리겠습니다.
[안내 사항] • 회원 탈퇴 시, 진행하신 모든 수강 이력이 삭제되며 복원이 불가합니다. |
|
| Q. |
[시험및과제] 교육을 수료했는데 모바일 쿠폰을 받지 못했습니다. 어떻게 해야 하나요? |
| A. |
모바일 쿠폰은 교육 수료 후 일괄 취합하여 2주 이내에 발송됩니다. 만약 2주가 지났음에도 쿠폰을 받지 못하셨다면, 아래 사항을 확인해 주세요.
[확인 사항] • 회원가입 시 ‘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’ 여부를 꼭 확인해 주세요. • 사은품 및 쿠폰은 광고성 정보 수신에 동의한 회원에 한해 발송 가능합니다. • 동의를 하지 않으셨다면 쿠폰이 발송되지 않습니다.
[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 확인 및 변경 방법] 1. [마이페이지] > [내정보관리] 메뉴로 이동합니다. 2. `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` 항목에서 `Y`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. 3. 필요 시 동의 여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 * 광고성 정보의 수신에 동의하지 않을 수 있으나, 이 경우 본 교육 참여 및 안내, 사은품 증정, 추후 교육 및 세미나 안내를 위한 문자 또는 전화 수신이 불가능합니다.
추가 문의가 있으실 경우, [1:1 문의]를 통해 남겨주시면 순차적으로 확인 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 |
|
| Q. |
[시험및과제] 시험을 다시 응시하고 싶어요. 어떻게 하나요? |
| A. |
시험 시간 초과 또는 수료 기준 미달로 인해 시험 재응시가 필요한 경우, 아래 절차에 따라 요청해 주세요.
[시험 재응시 요청 방법] 1. 사이트에 로그인합니다. 2. 상단 메뉴에서 [학습지원센터] > [1:1 문의]를 클릭합니다. 3. 우측 하단의 [글쓰기] 버튼을 클릭합니다. 4. 재응시할 과정명과 함께 문의 내용을 작성한 후, [문의하기] 버튼을 클릭합니다.
[안내 사항] • 재응시 요청이 접수되면 교육팀에서 순차적으로 확인 후 처리해 드립니다. • 정확한 과정명을 입력해 주시면 보다 빠르게 처리해 드릴 수 있습니다. |
|